본문 바로가기

사이트/테스트/유용한사이트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무료/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확인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무료/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확인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및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clean.kisa.or.kr


일단 위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확인 바로가리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두개다 동의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실명인증을 합니다.



위의 3가지 인증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사용내역이 나타납니다.
저는 539건이나 검색되었네요.
SCI 서울신용평가정보(주) 등의 신용평가회사 이름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주민등록번호가 사용된 사이트 주소와
사용날짜, 사용목적이 자세하게 나타납니다.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자신이 사용한 것이 아니라면
사이트에 탈퇴를 요청하는 등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