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무료발급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무료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무료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귀찮게 동사무소까지 갈 필요 없어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단, 민원24에 가입해야하고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민원24 http://www.minwon.go.kr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면 좌측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메인화면의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를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전환되는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출력을 해야하니 프린터가 당연히 필요합니다.
출력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한 후 민원신청계속을 누릅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인, 주민등록번호, 주소 부분은 자동으로 채워져 나옵니다.

신청내용에서 포함사항 선택해야 하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이 쓰이는 용도에 따라 포함해야 할 사항이 다 다르더군요.
제가 예전에 필요해서 몇번 뽑을 때마다 그때 그때 맞게 선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등본이 쓰이는 상황에 따라 각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수령방법의 검색을 클릭해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수령방법을 선택해 클릭합니다.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민원처리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립니다.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상태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하여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 알고보면 참 쉽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됩니다.
이제 집에서 편하게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