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사용/유틸리티/유틸리티

[캡쳐프로그램 추천] 긴 화면 캡쳐하는 방법 오픈캡쳐 v1.4.1

*[캡쳐프로그램 추천] 긴 화면 캡쳐하는 방법 오픈캡쳐 v1.4.1*

캡쳐프로그램을 따로 다운받지 않고도 Print Screen 키와 그림판만 있으면 웬만한 화면은 쉽게 캡쳐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바로 스크롤바 아래에 숨겨진 긴 화면을 캡쳐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따로 캡쳐하여 붙여 사용하면 되지만 많이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이 경우 긴화면을 쉽게 캡쳐할 수 있는 캡쳐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캡쳐'라는 캡쳐프로그램입니다.

오픈캡쳐 다운로드 http://simples.kr/bbs/group.php?gr_id=11

오픈캡쳐 다운로드를 누르시고 저장하신 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오픈 캡쳐를 이용하여 긴 화면 캡쳐하는 방법

상단 메뉴중 화면캡쳐-> 윈도우, 컨트롤 캡쳐 시 오토 스크롤 사용에 선택 체크를 합니다.


캡쳐하려고하는 창에서 상단 메뉴중 화면캡쳐-> 윈도우, 컨트롤 캡쳐를 클릭합니다.


또는 상단 그림 메뉴중 위에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 한 후 캡쳐 하려고 하는 화면의 최상단에 마우스로 한 번만 클릭해 주면 아래 끝까지 자동으로 캡쳐가 됩니다.


오픈 캡쳐를 이용해 네이버 전체 화면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깔끔하게 캡쳐되었네요. 긴 화면 캡쳐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이라면 오픈 캡쳐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