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간식, 별미

인삼요리 가을보양식 인삼튀김

인삼요리 가을보양식으로 좋은 인삼튀김 만들어 봤어요~
집에 인삼 몇 뿌리가 있어 인삼튀김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거.. 과정에 비해 맛이 너무 좋네요~
솔직히 인삼튀김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나요ㅎㅎ 제 입맛에 딱!!


인삼은 깨끗이 씻은 후 머리부분(뇌두)은 잘라주세요.



인삼이 작으면 통째로 튀겨도 되지만 저는 크기가 커서 4등분 했습니다.



튀김반죽은 튀김가루 1/2컵에 물 1/2컵, 1:1로 맞췄습니다.
 너무 묽으면 반죽이 흘러내리고 너무 되면 튀김옷이 두꺼워 지는데 1:1 비율로 하니 딱 맞네요!!



달궈진 기름에 인삼을 넣고 노릇하게 튀겨냅니다.



채반에 받쳐 기름을 빼고요~



그릇에 예쁘게 담아내면 인삼튀김 완성입니다.



튀김옷 두께도 적당하고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졌어요~



튀겨 먹으니 인삼의 쌉싸름한 맛도 어느정도 중화되어
적당히 쌉싸름한게 너무 맛있네요!!



조금 달게 드시고 싶으면 꿀이나 조청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가을보양식으로 딱인 인삼튀김!!
가족 건강을 위해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