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리의 다이어트킹식단 숀리다이어트식단표

다이어트킹 도전자들은 처음에 드레싱 없는 샐러드를 먹고 기름기가 없고 간이 되지 않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 것에 적응하지 못해 남기거나 몰래 다른 음식을 먹거나 토하기도 하며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100일간 도전자들은 매일 하루 3식, 정시, 정량의 규칙적인 식사는 물론 개개인에 맞춰진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을 포함한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식습관을 개선하였고 체지방량을 현저히 낮추는 등 체중감량에 성공하였다고 하네요.


-숀리의 다이어트킹 트리플X 다이어트 도시락 식단
(빨간색: 아침, 파란색: 점심, 녹색: 저녁)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콩나물샐러드
닭가슴살야채또띠아
소고기야채볶음
잡곡밥 2/3, 밑반찬 조금
먹고싶은 음식
샐러드류 
해초샐러드
닭가슴살 볶음밥
소고기 샤브샤브
메추리알샐러드
닭가슴살야채믹싱볼
닭가슴살유부찜 
삼색파스타샐러드
닭야채무쌈말이
닭가슴살볶음 
버섯구이샐러드
두부치킨볶음
닭가슴살꼬치구이 
도토리묵샐러드
닭가슴살샌드위치
오징어야채볶음 

새우구이샐러드
부추잡채
닭가슴살만두
잡곡밥 2/3, 밑반찬 조금
먹고싶은 음식
샐러드류 

허브훈제샐러드
닭가슴살단호박크레페
닭가슴살감자볶음 
칠리구이샐러드
곤약야채볶음
닭가슴살계란찜 
닭가슴살냉채
버섯야채볶음
닭야채월남쌈 
천사채샐러드
닭가슴살버거
닭가슴살카레 
실곤약샐러드
참치닭가슴살볶음밥
닭가슴살야채스테이크 

-트리플X 식단 지침

첫째, 세끼의 끼니는 규칙적으로 정시에 정량 반드시 섭취한다.(하루 4~5시간 간격)
둘째, 고단백저칼로리 요리를 섭취하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 골고루 균형잡힌 식사를 한다.
셋째, 염분과 당 사용은 최대한 제한한다.
넷째, 하루 섭취 칼로리는 1200kcal~1800kcal(개인차있음)정도에 맞춘다.
다섯째, 삶기, 찌기, 굽기 등의 가장 기본적인 조리 방법으로만 요리한다.

-트리플X 다이어트 도시락 기본 식재료

단백질: 닭가슴살, 두부, 계란흰자, 소고기 등
탄수화물: 고구마, 감자, 단호박, 현미, 통밀빵 등
지방: 땅콩,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
그외: 버섯, 당근, 오이, 브로콜리, 토마토 등 각종 야채, 제철과일

-주의사항

1. 샐러드에 드레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2. 일주일에 한번, 월요일 점심은 먹고싶은 음식으로, 아침과 저녁은 저칼로리로 섭취하여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줍니다. (6일간 식단 섭취를 잘 했을 경우에 한함)
3. 기타 다이어트 식품 및 보조식품의 섭취는 금합니다.

<출처: sbs 스타킹 게시판>




Posted by 맛있는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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