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정보

단호박다이어트 팁 단호박다이어트 효과 단호박 효능

단호박다이어트 팁 단호박다이어트 효과 단호박 효능

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라고 합니다. 또 비타민, 식이섬유, 미네랄 등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영양만점이고 달콤한 단호박의 효능과 단호박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단호박 효능

1.  다이어트

영양소가 풍부하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다.

2. 두뇌발달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두뇌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다.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의 영양식으로 적합하다.

3. 노화방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는 카로틴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4. 체력증대

탄수화물, 섬유질, 각종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체력증대 및 식욕증진 효과가 있다.

5. 항암효과

단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6. 감기예방

목구멍과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기침을 가라앉혀 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예방 치료에 도움이 된다.

7. 성장발육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 도움이 된다.

8. 심근경색 예방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불포화 지방의 산화물 지방산과 산화된 지질단백질이 혈전을 만드는 것을 막아주어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9. 당뇨병 개선

인슐린 분비를 돕는 성분이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권하는 식품이다.

10. 면역력 강화

미네랄과 비타민B, 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사람의 기초면역을 증대시킨다.

11. 불면증

체내의 신경물질을 강화해 주어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을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다.

-단호박 다이어트 주의사항

단호박 다이어트 기간은 5일이 적당하다. 저칼로리 요법이기 때문에 장기간 하거나 건강 상태를 무시하고 지속하면 소화력이 떨어져 소화 장애를 일으키는 등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체력이 약한 사람은 하루 한 두끼 정도만 호박을 먹도록 한다. 다이어트 기간 중에 몸에 무리가 오면 즉시 중단한다.

-단호박 다이어트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