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정보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식초 만드는 법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식초 만드는 법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 다이어트는 유명 연예인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유명하다. 할리우드 스타 기네스 펠트로는 복부에 살이 잘 찌는 타입으로 알려져 있는데 출산 후 늘어난 뱃살을 바나나 다이어트로 회복했다고 한다. 또 쥬얼리 출신의 서인영은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바나나를 들고 찍은 인증샷을 공개하며 "요즘 바나나 없이는 못 살아. 몸매 관리에도 좋고 맛있죠~"라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된 바 있다. 서인영은 바나나, 닭가슴살 등을 이용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2달만에 6kg 감량에 성공했다. 한편 일본에서는 허릿살과 뱃살은 빠지지만 가슴은 작아지지 않는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바나나 다이어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여기서는 바나나 다이어트의 일환인 바나나식초 다이어트를 위한 바나나 식초 만드는 방법과 먹는 법,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자.


-바나나식초 만드는 법

1.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2cm 정도의 두께로 썰어준다.

2. 중탕으로 소독한 밀폐용기에 바나나, 흑설탕, 식초를 1:1:1의 비율로 담는다.

3. 2의 재료를 전자레인지에서 30초~1분 가량 데운다.

4. 흑설탕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 준 뒤 하루정도 실온에서 보관한다.

5. 2주후 반드시 바나나를 건져낸다. 

6. 남은 바나나식초는 실온보관을 하든 냉장보관을 하든 간에 1년 동안은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다.

*주의: 바나나가 식초에 푹 잠기지 않고 살짝 삐져나와 있다면 그 부분에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바나나식초 먹는 법

1. 아침, 점심, 저녁 식사전에 큰 스푼으로 한 스푼씩 하루 3스푼을 먹는다.

2. 물에 희석해서 음료대용으로 수시로 마신다.

3. 요리시 일반식초 대용으로 사용한다.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 효능

1. 바나나는 복합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어 에너지 공급 및 지구력에 도움이 되고 소화가 잘 된다.

2.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좋으며 칼로리가 높으나 단백질과 지방이 적어 포만감을 주면서도 살을 찌우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3.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펙틴은 체내에 있는 유해금속과 발암물질 등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해주는 독제거 효과를 지니고 있다.

*흑설탕 효능

흑설탕은 정제된 백설탕에 비해 칼슘이나 마그네슘, 철분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다. 또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식초 효능

1. 식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초산은 체내에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지방과 당분을 빠르게 연소시켜 주는 구연산회로를 만들어준다. 이로인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살이 쉽게 찌지 않도록 도와준다.

2. 지방을 연소시키는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키고 지방의 재축적을 방지해 준다.

3. 이외에도 식초는 혈압강하 작용, 항 당뇨 효과가 있어 고혈압,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장으로부터 흡수한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을 분해, 합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소도 분해하므로 간장, 위장 질환에도 유효하다.

4.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회복에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혈당치를 낮추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다. 살균효과도 뛰어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죽이거나 염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위장의 운동을 조절해 설사나 변비를 막아주는 작용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