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다이어트 효과



줄넘기는 전신을 이용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움직임에 비해 운동량이 많으며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해주고 다리에 힘을 길러주는 완벽한 만능운동이다.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스트레스성 비만에도 효과적이며 근육강화는 물론 노화방지에도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다.

줄넘기는 특히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골반기능이 강화되고 조깅, 요가, 스트레칭처럼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어 여성 건강에는 더없이 좋은 운동이다. 같은 시간하는 다른 유산소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도 높아 10분간만 뛰어도 충분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로 발바닥 앞부분을 이용하여 뛰는 상하연속 운동으로 발목, 허벅지, 무릎, 허리 등에 강도 높은 자극을 주어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또 하이힐을 자주 신는 젊은 여성의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이다.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줄넘기를 처음 시작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에 25분 정도 일주일에 3회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2개월간 몸을 단련 시킨 후 시간을 늘려 30~45분 정도씩 해야 몸에 무리가 없다. 줄넘기 시간이나 넘는 횟수를 늘릴 때에는 운동을 마치고 한 시간 후 피로가 느껴지지 않는지 체크해 보고 시작할 것.

쉬지않고 할 수 있는 시간이나 횟수를 1세트로 생각하고 3세트 정도하면 다이어트에 최고!



줄넘기 다이어트시 주의사항



1. 어깨의 힘은 빼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2. 양팔꿈치는 겨드랑이에 붙이고 손잡이는 허리 위치에 둔다.
3. 리드미컬한 무릎의 탄력을 이용하여 손목으로 가볍게 돌린다.
4. 몸을 앞으로 약간 기울여 조깅할 때의 자세를 취한다.
5. 너무 높이 뛰지말고 반드시 발의 앞부분으로 착지한다.
6. 손잡이는 되도록 뒷부분을 가볍게 잡고 줄넘기의 윗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돌리면 줄의 회전력이 커져 훨씬 잘 돌아간다.
7. 줄넘기 후에 종아리 부분을 손으로 주무르거나 가볍게 하체 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좋다. 특히 무릎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스트레칭은 필수이다.



줄넘기 다이어트 속설 체크


줄넘기 하는 장소는 꼭 흙바닥이어야 한다.
YES 흙인 마루판이 좋으며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위에서 뛰게되면  무릎이나 관절이 상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한다.

줄넘기를 하게 되면 가슴이나 힙이 처진다.
NO 줄넘기를 하게되면 근육을 움직이게 돼 근육 스스로가 긴장을 하게된다. 긴장된 근육은 단련이 되면서 탄력이 붙고 자연스레 힙과 가슴에도 탄력이 생긴다.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스포츠 브래지어를 하고 줄넘기를 하면좋다.

줄넘기를 하면 발목과 무릎 관절이 상하기 쉽다.
NO 심한 점프를, 그것도 아스팔트 위에서 한다면 강한 충격이 오는 것은 어느 운동을 해도 마찬가지이다. 폭신한 흙에서 적당한 점프를 하면 무리는 없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