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의 효능 14가지*

1.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압을 정상화 시킨다.



인삼의 사포닌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소실을 촉진하며, 생체내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를 억제하고,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효능 및 동맥경화예방에 유효하고, 혈압을 상승기키는 성분과 강화시키는 성분이 공존하므로서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것으로 밝혀졌다.



2. 간의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하여 간장보호 작용을 한다.


인삼은 생체내에서 단백질합성을 촉진하고, 부분절제한 간의 재생율을 증가시키며, 급성 간장장해에 대한 간기능 회복효과, 간의 콜레스테롤 대사 촉진 효과 , 숙취해소 효과 등 간염환자에 대한 인삼의 유효성이 입증 되었으며 알콜의 체내대사 및 배설을 촉진함은 물론 알콜로 인한 간손상을 막아 준다고 알려져있다.



3. 피로회복과 항피로작용에 효과적이다.


인삼의 항피로효과에 대한 약리작용은 동식물을 통한 인삼성분의 비교에서 항피로작용이 규명되었으며, 이러한 항피로효과를 감안해 볼 때 과로한 업무로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물론 입시공부에 시달리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할수있다.



4. 항스트레스 대한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이다 .


인삼은 각종스트레스에 대한 방어작용, 항스트레스에 대한 임상적효능이 규명되었으며,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수험생, 직장인 등)들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이다.



5. 중추신경계에 대한 자극 및 진정작용효과가 있어 학습활동과 기억력을 증진한다.


인삼배당체가 중추신경계에 미치는 영향은 생체의 반응성 적정화 및 적응능력을 개선하고, 중추신경계에 대한 자극과 진정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인삼의 소량투여는 흥분작용을, 대량투여는 진정작용을 나타내며 학습활동과 기억력을 증진한다.



6. DNA 및 단백질합성을 강화하여 성활동의 현저한 촉진작용을 나타낸다.


인삼은 고환에서 DNA 및 단백질합성강화, 난소에서 내협막세포의 세포질적 향상효과, 남성 불임증 치료에 대한 임상적효과 등이 규명 되었으며, 성호르몬의 결핍증상이 있을때는 성활동의 현저한 촉진작용을 나타낸다.



7.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빈혈에 효과적이다.

인삼은 적혈구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있으며 방사선 장해에 의하여 손상받은 조혈장기의 회복촉진, 암환자의빈혈 및 혈액상회복효과와 각종빈혈에 대한 임상효과가 확인 되었다.



8. 면역증강 및 소염작용이 있어서 면역기능저하에 매우 효과적이다.

인삼은 미생물감염에 대한 저항성증대, 임파구의 유사분열촉진, 체세포의 내성증강효과, 항염증효과와 소염작용효과가 있으며 생체의 방어력이 약해지기 쉬운상태 즉, 암과 같은 병적상태, 영양결핍, 뇌쇠화등에서 올수있는 면역기능의 저하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수있다.


 
9. 당뇨병환자의 혈당강하작용에 도움이 된다.

인삼의 혈당강하작용은 대단히 효과적이며, 합성당뇨병 치료약과 같은 작용을하여 당뇨환자에 좋다.

인삼은 당뇨병에 유효한 혈당 강하작용과, 일반 자각증상 개선효과 등이 있으며, 인삼의 혈당 강하작용은 매우효과적이며 합성당뇨병 치료약과 같이 지나치게 혈당 당뇨치를 떨어뜨리는 위험이 없기때문에 당뇨병치료제와 함께 복용하면서 보조치료제로 사용하여도 좋다라고 밝혀졌다.

또한 당뇨병초기의 갈증이 심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사람에 지갈생진(갈증을 멈추고 진액을 내게함)의 효과를 얻기위해 매우 유용하다.



10. 암세포의성장을 억제하며, 항암 및 면역효과가 있다.


인삼성분의 암세포증식 및 성장억제효과는 동물실험을 통한 임상실험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인삼추출물을 항암제와 병용시 항암제의 효과가 증진됨은 물론 암환자의 수술후 조기회복에 도움을주고, 항암제의 부작용방지, 면역기능회복 및 증진 등의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11.강심작용과 심장의 기질적손상을 예방하고 심맥계 근육에 대한 이환효과가 있다.


인삼은 약리학적으로 각종 순환기질환에 대한 임상효과등이 입증되었으며, 인삼은 강심작용과 심장의 기질적인손상에 대한 방어효과 및 심맥계근육에 대한 이환효과와 혈압에 대한 조정적작용이 있다.



12. 기타피부질환 치유 및 피부강화작용에 효과적인것으로 나타나 있다.



13. 페결핵을 장기간 앓아서 기운이허탈할 때, 원기를 회복시키고 폐를 튼튼하게 할 경우에 연용




14. 오랜 기침을 하며 가래가 많은 환자에게 진해, 거담의 목적으로 사용한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