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건강정보

양파의 효능(양파즙 효능)과 양파의 주요성분 정리

*양파의 효능(양파즙 효능)과 양파의 주요성분 정리*

양파를 구성하는 주요성분과 양파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양파의 효능에 대해 정리하다보니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놀라운 효능들이 많더군요.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 더 잘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ㅎ


양파의 주요성분

1. 퀘르세틴

혈액 속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줌으로써 혈중 지질 상태를 좋게 한다.

2. 유화프로필

탁한 혈액 및 손상된 혈관 복구에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과 포도당 대사 및 인슐린 분비를 촉진한다.


3. 크루타치온

술독을 중화시키는 대에 도움을 준다.


양파(양파즙)의 효능

1. 혈액순환을 좋게한다.

꾸준이 오랫동안 양파즙을 복용하게 되면 피를 맑게 해 주며, 혈관벽에 쌓이는 노폐물들을 없애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므로 혈액순환에 아주 좋습니다. 노폐물들이 혈관벽에 쌓이게 되면 고혈압, 동맥경화등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러한 질병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2. 변비에 좋다.

양파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 아주 좋습니다. 섬유질은 우리 몸안에서 소화가 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노폐물을 안고 나가며 변의 배출을 도움으로써 변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고혈압 예방에 좋다.

중국사람들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즐겨먹는 편이지만 항상 양파를 곁들여 먹기 때문에 고혈압 발병률이 상당이 낮다는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답니다. 양파즙은 혈압을 낮추어 주고 혈관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줌으로써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고혈압 치료에도 상당이 도움이 됩니다.


4.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양파즙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양파즙을 꾸준이 먹게되면 눈이 맑아지고 눈의 피로가 쉽게 풀립니다.


5.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양파즙은 신진대사를 좋게하여 면역력이 좋아지고, 면역력이 좋아지면 감기등과  같은 여러가지 질병에 잘 걸리지 않게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피부가 환해지고 얼굴에 잡티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6. 당뇨병을 예방한다.

양파는 혈당을 저하시키는 작용도 뛰어나 당뇨병을 예방한다.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치료한다.
양파는 당뇨병에 의해 생기는 2차적인 합병증인 동맥경화, 고혈압은 물론, 심근경색이나 신장병, 백내장 등을 예방, 치료한다.


7. 신장병을 예방한다.

양파는 콩팥의 기능을 증진시켜 신장병을 예방,치료한다 양파는 정상적인 혈당을 내리는 작용은 없고,이상이 있는 높은 혈당치에만 작용하며 정상 혈당이 되면 신기하게도 작용을 멈춘다. 그 결과 합성약처럼 저혈당이나 신장장애를 일으키는 등의 부작용이 전혀 없다.


8. 피로회복에 좋다.

양파는 간장 속의 지질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고 강하게 하며, 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어 변비통이나 피로회복에도 좋다.


9. 무좀을 치료한다.

양파는 살균력이 뛰어나 항패혈증약이라고도 불리는데, 습진이나 무좀등에도 아주 좋다. 또 양파의 살균작용은 익혀도 변함없다.


10.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양파는 칼슘도 많을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도 성장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 게 아주 좋다.


11.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양파는 지방의 함량이 적으며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은 편이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다.


12. 불면증을 예방한다.

양파는 불면증에도 좋은데, 양파를 먹어도 되지만, 생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놓고 자도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모세혈관 강화, 간장의 해독작용 강화, 백내장 예방 등 아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능으로만 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양파는 부작용이 없다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