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사용/유틸리티/유틸리티

우리말 배움터 제공 한글 맞춤법 검사기, 로마자 변환기

우리말 배움터 제공 한글 맞춤법 검사기, 로마자 변환기

글을 쓰다보면 우리말이지만 맞춤법이 헷갈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이나 주소 같은 것을 로마자로 표기 할 때에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고요.. 이렇게 맞춤법, 로마자 표기가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우리말 배움터에서 제공하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와 로마자 변환기를 소개합니다. 따로 다운 받을 필요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지금 바로 우리말 배움터 방문하여 한글 맞춤법 검사기와 로마자 변환기를 사용해 보세요.

우리말 배움터 바로가기 http://urimal.cs.pusan.ac.kr/urimal_new/
 

사용법은 일단 우리말 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우측에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로마자 변환기 배너가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배너를 클릭합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배너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입력창에 검사할 낱말이나 문장을 입력하고 검사하기를 누릅니다.


로마자 변환기 배너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변환할 낱말이나 문장을 입력창에 입력하여 바꾸기를 누릅니다.

한글 맞춤법/문법 검사기, 로마자 변환기 외에 표준발음 변환기, 외래어-한글표기 상호변환기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말 배움터 지금 바로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