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영 사량도 지리산 종주기

작년 여름 휴가차 사량도에 갔었습니다. 사량도는 경남 통영에 위치한 섬입니다.
▲사량호

통영에 위치한 가오치 선착장에서 배로 40분 정도 들어가면 섬에 도착합니다. 사량도 여객시간표는 아래주소를 참고해 보세요. 사량도여객시간표 http://www.saryangdo.com/new/ship/index02.php


사량호를 타고 사량도로 향하는 길입니다.

▲사량도

멀리 보이는 산이 사량도에 있는 옥녀봉입니다. 원래 등산 계획은 없었지만 사량도 옥녀봉이 등산코스로 아주 유명한 곳이라 간 김에 그곳을 종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량도등산안내도 http://www.saryangdo.com/new/tour/index03.php


돈지->지리산->성자암->월암봉->가마봉,연지봉->옥녀봉->진촌 구간의 제2코스를 택해 등산하였습니다. 이 코스를 종주하려면 먼저 사량도에 들어올 때 내렸던 사량터미널에서 돈지로 가는 버스를 타야합니다. 버스 시간은 사량터미널에서 확인 하시거나 주민분들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10여분 정도 버스를 타고가 돈지에서 내립니다. 돈지에서 내려 산으로 가는 길에 있던 초등학교 입니다. 학교 이름은 생각이 안나네요.


산위에서 내려다본 마을 모습.



멀리 다른 섬들도 보이네요. 제가 간 날 안개가 끼어서 좀 흐릿하게 나왔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경치가 장관이더군요!


듣던데로 산세가 험했습니다. 깎아지른 바위에 내려진 굵은 밧줄 하나에 몸을 의지해 산을 올라야합니다.


요렇게 90˚로 된 계단도 있고..


거의 절벽인 바위에 밧줄로 된 사다리 하나만 달랑 걸쳐져 있기도 합니다. 다행인 것은 옆으로 우회하는 길이 있어 저 사다리를 반드시 타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등산코스 외에 관광할 곳으로 최영장군 사당이 있고..


해수욕을 할 수 있는 대항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대항해수욕장 이용료

그리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포인트도 여러곳 있습니다.
사량도 낚시포인트 http://www.saryangdo.com/new/tour/index02.php

1박 2일 여행지나 여름휴가지로서 추천하기에 손색없는 곳입니다. 이번 여름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사량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잇글링 2010.07.19 2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잇글링] 즐겁게살까님이 조선닷컴님의 [[인천·부천] [위크엔드] "아빠, 올여름 피서는 섬으로 가요"]을(를) 아랫글로 연결하셨습니다. (보러가기 : http://www.itgling.com/spot/226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