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건강정보

월드컵 대표팀 수비 조용형이 걸린 대상포진 증상과 치료법

※월드컵 대표팀 수비 조용형이 걸린 대상포진 증상과 치료법※
▲사진출처: Google Image

재작년쯤 어머니께서 대상포진에 걸려 고생하신 적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병원에 다니시며 약을 타드시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셔서 겨우 병이 나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병은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잘 걸린다고 알고 있었지만 생각외로 젊은 분들도 많이 걸리더군요.

작년엔 탤런트 이요원이 선덕여왕 촬영당시 대상포진에 걸려 고생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고 불과 몇일 전엔 월드컵 대표팀 수비 조용형이 대상포진에 걸려 4차례 훈련에 참가하지 못했다는 기사를 본 적도 있습니다.

이처럼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걸리고 생각보다 무서운 병인 대상포진의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요..

대상포진은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질 경우 몸안에 잠복해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을 타고 다시 피부로 내려와 그 곳에 염증을 일으키며 발병한다고 합니다. 유발인자로는 과로, 외상, 수술, 방사선 치료 등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많은 유발인자가 과로라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으로는 발병부위에 심각한 통증과 함께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나타난 후 여러개의 물집이 무리를 지어 나타난다고 합니다. 통증의 종류는 환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 별로 통증을 못느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잠을 못 이룰 정도로 큰 통증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치료는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하며 어머니께서 걸리셨던 때를 생각해 보면 절대안정, 절대휴식이 치료의 첫번째 조건이었습니다.

대상포진은 과로로 인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 발병률이 크므로 평소 과로하지 않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상포진에 대해 잘 정리해 놓은 블로그가 있어 링크 걸어 봅니다.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daeboo108?Redirect=Log&logNo=70085533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