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성주 포천계곡/대구 근교 계곡/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최적의 피서지!!

성주 포천계곡/대구 근교 계곡

대구 근교의 유명한 피서지 성주 포천계곡으로 피서 다녀왔습니다.
계곡도 넓고 물도 맑고 시원하고 너무 좋더군요.
여기 가시면 무더위 한방에 날릴 수 있습니다ㅋㅋ


네비에 포천계곡 찍고 가시면 되고요.
대구에서 국도로 1시간 가량 걸립니다.
멀지 않아요!!



포천계곡은 성주 가야산의 여러 계곡 중 대표적인 계곡입니다.
계곡이 길어서 사람에 치이지 않고 여유롭게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상류쪽에 자리잡았네요~



그냥 발만 담그고 놀 생각에 여분의 옷은 준비하지 않아서 물놀이는 못했는데요~
물속에 들어가서 노는 분들 보니까 너무 부럽더라고요!!



물이 정말 맑고 깨끗합니다.
제가 자리 잡은 곳은 딱히 깊은 곳은 없더군요.
안심하고 물놀이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조심해야 겠지만요~



저기 바위 너머에도 피서객들로 한가득~
상류쪽으로 갈 수록 띄엄띄엄 자리잡아서 사람에 치일일 없습니다.



성주 포천계곡은 이렇게 맑은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일체의 취사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음식점이 있긴 하지만 간단한 먹을 거리 준비해 가면 좋을 것 같네요.
떠날 때 자신이 만든 쓰레기 챙겨 가는 것 잊지 마시고요!!



물 정말 시원해 보이죠?!!



하늘도 맑고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여름 끝나기 전에 한번 더 가고 싶네요!!
이번엔 옷도 챙겨가서 물놀이 하고 싶어요ㅋㅋ



송사리떼~



제가 자리 잡은 곳 옆엔 이렇게 작은 폭포도 있었는데요.
산에서 떨어지는 물이라 정말 시원했습니다.
완전 얼음장!!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네요.
다음번에 가더라도 이곳에 자리잡을려고요~



시간이 갈 수록 피서 오는 분들이 늘어나더군요.
도로가에 주차된 차들 보이시죠~



물에 발 담그고 한컷 찍어봤습니다ㅋ

이번 여름 성주 포천계곡으로 피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