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

전자렌지 감자칩 만들기 이건 정말 100% 강력추천!!

전자렌지 감자칩 만들기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감자칩 만들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오~ 이거 정말 맛이 대박!!
첨가물이 없어 담백한데다가 완전 바삭바삭 감자칩 느낌 제대로입니다!!
정말이지 100% 강력 추천하지 않을 수 없네요!!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면 주구장창 감자칩만 만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ㅋㅋ
자~ 그럼 레시피 나갑니다!!


적당량의 감자를 준비해 주세요.



감자를 '최대한' 얇게 썰은 후 전분을 빼기 위해 1~2번 물에 씻어 10분간 물에 담궈둡니다.



10분 후 물에서 건져 물기를 쫙~ 빼기 위해 채반에 널어 놓으세요.
바삭한 식감을 위해 물기를 바싹 말려주면 좋습니다.
키친타올로 닦으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감자를 꼬챙이에 끼워 전자렌지용 용기에 걸쳐 줍니다.
감자의 모양이 변형될 수도 있으니 가운데 말고 위쪽으로 끼워 주세요.

이 상태로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 주는데요.
시간은 감자의 양과 두께, 물기의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위의 양을 9분간 돌리니 딱 맞더라고요.
이것도 한번에 돌리지 않고 3분씩 나눠서 3번 돌렸습니다.
이유는 중간중간 전자렌지내에 가득한 수증기를 빼주기 위해서입니다.
중간에 수증기를 빼주면 더 바삭해 집니다.

시간은 각자 감자 상태 봐가면서 조금씩 조절해 주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꼬챙이 없으면 그냥 접시위에 올려놓고 돌려도 됩니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기만하면 됩니다.



짠~ 바삭바삭하고 담백한 100% 순감자칩이 완성되었습니다.



와~ 이거 정말 대박이에요!!
자극적인 맛이 전혀 없어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물론 많이 먹어도 건강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찌나 순하고 담백하고 바삭한지 자꾸자꾸 손이가네요!!



부모님께서도 정말 잘 드시더라고요.
감자칩 덕분에 우리 가족 화기애애~ㅋㅋ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죠?!!
필요한건 오직 감자와 전자렌지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과자 유혹 못 이길 때
이렇게 감자칩 만들어서 조금씩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전자렌지를 이용한 감자칩 만들기였습니다.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