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정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팔뚝살 빼는 운동 방법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팔뚝살 빼는 운동 방법

팔뚝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 팔뚝살 빼는 운동이나 팔뚝살 빼는 방법이 무척 궁금하실 꺼라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짬짬이 남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팔뚝살을 뺄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한 번 찌면 의외로 빼기 어려운 것이 팔뚝살 이지만 팔뚝살 빼기 어렵지 않습니다. 팔뚝살 다이어트 포기하지 마시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운동 방법으로 팔뚝살 시원하게 빼버리세요!


Ⅰ.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허리와 엉덩이가 침대 바닥에 딱 붙게 하고 천천히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뻐근하게 기지개를 펴는 것처럼 한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씻으러 욕실에 가기 전에도 우뚝 일어서서 팔을 위로 쭉 펴고 운동해 준다. 만세 삼창을 하듯이. 


Ⅱ. 버스나 지하철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버스나 지하철 정류장까지 가는 길에서도 팔을 힘차게 흔들며 씩씩하게 걷는다. 팔과 다리를 높이 들고 걷는 것도 은근히 운동이 된다. 

-버스 손잡이를 잡을 때는 팔꿈치를 90도로 굽히거나 키가 작은 사람은 팔을 쭉 편다. 이때 팔에 힘을 많이 주면 안된다. 양쪽 다리는 똑같이 힘을 주어 균형을 맞추도록 한다. 팔에 힘이 주어지면 팔의 방향을 바꾸어가면서 손잡이를 잡는 것이 좋다. 한쪽에만 힘을 주면 근육이 한쪽 방향으로 커지기 때문이다.


Ⅲ. 학교에서 눈치껏, 요령껏 할 수 있는 운동


-어깨와 팔은 반드시 힘을 빼고 허리를 쭉 펴고 앉도록 노력한다. 의식적으로 몇 분마다 한 번씩이라도 자세를 가다듬는다.그리고 책상 위에 살짝 손을 올려놓고 어깨와 팔 돌리기를 앞으로 5번, 뒤로 5번씩 해준다.
 
-컴퓨터를 할 때도 자세에 신경 쓰도록 한다. 키보드를 칠 때 어깨와 팔에 힘을 쭉 뺀다. 10분마다 한 번씩 어깨와 팔 전체를 돌려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도 중요하다.


Ⅳ. 샤워하기 전 수건으로 할 수 있는 3분 스트레칭법

-머리 뒤로 팔을 들어 양손으로 수건 끝을 잡은 상태에서 수건을 힘껏 20초 정도 잡아당긴다.

-한쪽 팔은 어깨 위, 반대쪽 팔은 허리 쪽에서 수건을 잡는다. 이 자세에서 수건을 바짝 잡아당기는 포즈를 10초간 실시한다.
  팔의 방향을 바꿔가며 5회 이상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