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살빼기 방법 뱃살빼는 방법 뱃살빼는 운동 아랫배살 빼기

뱃살 빼기 참 어렵죠. 그 중에서도 특히 아랫배살은 찌기는 쉽지만 빼기는 참 어렵습니다. 뱃살 빼는 운동 방법 많이 있지만 중도에 포기해 효과를 보지 못한 분도 많이 계시리라 봅니다. 특별한 운동이 아닌 생활 속 작은 습관의 변화로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단기간에 큰 효과를 낼 수는 없지만 꾸준히 오랫동안 실천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뱃살이 하나도 없는 날씬한 사람들을 보며 부러워만 하지말고 지금당장 실천해 날씬한 배를 가져봅시다.


1. 복식호흡을 한다.

하루 30분~1시간씩 이부자리에 누워 배를 의식하며 복식호흡을 한다. 단, 호흡후에 음식섭취는 금물이다.

-복식호흡 방법

1) 숨을 들이쉴 때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들이마셨다가 숨을 참고 3~5초 정도 잠시 정지한다.
2) 숨을 내쉴 때에도 천천히 내뱉는데 이때는 배를 집어 넣으면서 입으로 숨을 내뱉는다.


2. 배를 내밀고 서있지 않는다.

배를 내밀고 서있으면 아랫배가 나온다.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 되면 건강에도 좋지않다. 상체에 힘을 주어 꼿꼿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 물론 앉아 있을 때에도 아랫배에 힘을 주어 상체를 세우듯이 앉아있는다. 특히 tv를 보거나 책을 볼 때에 무의식적으로 배를 내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목욕중에 복부를 마사지 해준다.


복부마사지는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없애고 배의 지방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따. 목욕후 마사지오일이나 바디밀크를 바르며 마사지를 하면 뱃살을 빼는데에 더욱 효과적이다.

-뱃살빼는 복부 마사지 방법

1) 배꼽을 중심으로 한 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 방향으로 크게 마사지한다.
2) 손 끝으로 힘있게 배를 누르며 원을 그리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3) 허리 윗부분의 윗배를 양손으로 강하게 꽉쥐고 주무른다.


4. 서있을 때 두발을 11자로 유지한다.

두발이 너무 벌어지거나 한쪽 발에만 힘을 주고 서있을 때에는 배에 힘을 주기가 어렵다. 특히 한쪽 다리에 체중을 의지하는 습관은 뼈와 근육을 기형으로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5. 오래 앉아 있지 않는다.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배의 근육이 굳어지기 쉽다. 그렇게되면 배가 많이 나와보인다. 공부나 일을 하더라도 1시간 정도 후에는 일어나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특히 배와 허리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6. 걸을 때에는 배에 힘을 주고 걷는다.


걸을 때에도 올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배에 힘을 주고 걸으면 뱃살 빼는데에 효과적이다. 허리를 펴고 배를 가슴쪽으로 잡아 당기는 느낌으로 배에 힘을 준다. 물론 이때 엉덩이에도 힘을 주면 엉덩이 라인도 예뻐진다. 계단을 오를 때 발의 앞부분만 계단에 닿도록 하고 뒷부분을 살짝 들어서 계단을 올라가면 다리선이 예뻐진 다는 것도 잊지 말도록 하자!


7. 걸을 때에는 빠르게 걷는다.


천천히 걷는 것보다 빠르게 걷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에 훨씬 효과가 좋다. 바른 자세로 빠르게 걷다보면 뱃살 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의 군살도 조금씩 없어진다.


8.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신다.


한의학에서는 따뜻한 물이 체내 노폐물을 몸밖을 빼주는 작용을 한다고 한다. 따뜻한 물을 마신다고 해서 갑자기 눈에띄게 뱃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혈액순환도 좋게해주고 변비도 없애주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에 효과가있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일 때나 식사전에 한컵씩 마시는 것이 좋다.


9. 의자에 앉을 때는 깊숙이 앉는다.


엉덩이를 의자 끝에 걸치고 앉게되면 복근이 이완되고 허리에도 부담이 커져 아랫배가 나오게된다. 물론 이런자세는 허리건강에도 좋지 않다. 따라서 의자에 앉을 때에는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댈 수 있도록 엉덩이를 깊숙이 넣어서 앉도록 한다.


10. 헐렁한 옷을 입지 않는다.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옷을 헐렁하게 입으려는 경향이 있다. 의식적으로 자꾸 조여지는 옷을 입다보면 군살이 더 붙지 않고 늘어나지도 않으므로 타이트한 옷을 입도록하자. 배가 너무 많이 나왔다면 아무도 모르게 다이어트 웨어를 입는 것도 좋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