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포토샵 Magic Wand Tool(마술봉) 사용법

포토샵 강좌_ 포토샵 Magic Wand Tool(마술봉) 사용법

포토샵 마술봉 툴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마술봉 툴을 이용한 간단한 이미지 합성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왼쪽 툴바에서 빨간색 테두리를 친 아이콘이 Magic Wand Tool(마술봉)입니다. 이미지의 비슷한 색상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입니다. 상단 옵션창의 Tolerance수치를 조절하여 선택되는 색상의 범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Tolerance의 수치를 높게 입력하면 선택되는 색상의 범위가 넓어집니다. Tolerance옆의 Anti-alias에 체크되어 있으면 곡선의 가장자리 부분이 계단현상화 되는 것을 막아 부드러운 색상변화를 갖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 옆의 contiguous에 체크 되어 있으면 선택하고자 하는 영역의 인접한 부분의 유사한 색상까지 선택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Tolerance수치를 100을 주고 Magic Wand Tool로 빨간색 해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선택된 영역입니다.
 

Tolerance 수치 50을 주고 Magic Wand Tool로 빨간색 해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선택된 영역입니다.


만약 선택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색상이 균일하지 않고 배경색상만 균일하다면 위의 그림 처럼 배경색상을 마술봉으로 선택한 후 ctrl+shift+I를 눌러 선택영역을 반전시켜 이미지를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위에서 처럼 Magic Wand Tool로 이미지를 선택한 후 ctrl+C를 눌러 이미지를 복사하고 해당 이미지를 합성하고자 하는 이미지 위에서 ctrl+V를 눌러 붙여넣습니다. ctrl+T를 눌러 이미지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 마술봉 툴을 이용한 간단한 이미지 합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