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Clone Stamp Tool(복제도장툴) 사용법

포토샵 강좌_ Clone Stamp Tool(복제도장툴) 사용법

포토샵 Clone Stamp Tool(복제도장툴) 사용법입니다.

왼쪽 옵션바의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아이콘이 Clone Stamp Tool(복제도장툴)입니다. 상단 옵션바에서 브러쉬 크기, 투명도.. 등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복제하기위해(배경과의 자연스러운 조화) 보통 투명도(Opacity) 수치를 작게 준 상태에서 여러번 문질러서 작업합니다. 상단 옵션바중 Aligned에 체크를 해 놓으면 alt키를 누른 곳에서 부터의 거리가 계속 유지가 되므로 복제도중 마우스를 때었다가 다시 복제해도 하나의 이미지를 깨끗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말로는 설명이 좀 어렵고 직접 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Clone Stamp Tool 상태에서 복사할 이미지 위에 커서를 놓은 후 Alt키를 누르면 위 그림과 같은 과녁모양의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복사할 위치에 커서를 가져다 놓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문지릅니다.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완성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요^^;;) 아무튼, Clone Stamp Tool을 이용하면 이처럼 하나의 이미지를 여러개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이미지를 지우고자 할 때에도 Clone Stamp Too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윗그림을 예로 설명을 드리자면 흰색 바탕위에서 Alt키를 누르고 클릭한 후 꽃 이미지위를 문지르면 꽃 이미지를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 Clone Stamp Tool(복제도장툴) 사용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