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강좌_ Hue/Saturation 사용법, 이미지 색상 바꾸기

포토샵 메뉴중 Hue/Saturation을 사용하여 간단하고 쉽게 이미지의 색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메뉴바에서 Image->Adjustments->Hue/Saturation 에 위치하고 있고 단축키는 ctrl+U 입니다. 편리하게 작업하기 위해 단축키를 외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ctrl+U를 눌러 Hue/Saturation창을 엽니다. Hue: 색조 Saturation: 채도 Lightness: 명도 입니다. 각각의 값을 조절하여 이미지의 색조, 채도, 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단 Hue 값만 조절하여 색상을 변경해 봤습니다. 중심의 노란색과 테두리의 녹색이 모두 다른색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다시 조절하여 보라색으로 바꿔 봤습니다. 이렇게 단순히 Hue 값만 조절하여 다양한 색상으로 이미지의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셔야 할 부분이 Edit 부분입니다. Master: 모든 색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Reds: 붉은 계열의 색상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Yellows: 노란색 계열의 색상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Greens, Cyans, Blues, Magentas: 마찬가지..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Edit 부분을 Yellows로 놓고 Hue 값을 조절해 봤습니다. 나비의 가운데 노란색 부분만 색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 녹색은 그대로네요.


이번엔 Edit: Greens로 놓고 Hue값을 조절해 봤습니다. 나비의 가운데 노란색 부분은 색이 그대로고 가장자리 녹색 부분만 색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색 구분이 명확한 이미지일 경우 각 부분만 선택해서 원하는 색으로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부분의 색상을 따로따로 조절하여 완성한 이미지 입니다. 원본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색의 나비가 되었네요^^

이상 Hue/Saturation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