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브로콜리팩 만드는 법 미백에 좋은 천연팩 만드는 법

브로콜리팩 만드는 법 미백에 좋은 천연팩 만드는 법


▶칙칙한 피부를 맑게~ 가지해초감초팩

재료: 물 1/4컵, 가지가루·감초가루 1작은술씩, 해초가루 1/2작은술

만드는 법: 1. 물에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섞는다. 2. 얼굴에 가제를 덮고 1을 바른 다음 15분 있다가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미백에 효과적인 비타민 C가 풍부! 키위요구르트팩

재료: 키위 10g,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오트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키위는 껍질을 벗겨 숫가락으로 으깬다. 2. 1에 플레인 요구르트와 오트밀가루를 넣고 걸쭉하게 갠다. 3. 세안한 얼굴에 가제를 덮고 2를 고루 펴 바른다. 4. 20분 후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피부 트러블 예방하고 투명하게~ 브로콜리꿀팩

재료: 브로콜리 20g, 올리브오일·꿀 1작은술씩, 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삶은 뒤 믹서에 곱게 간다. 2. 1에 올리브오일과 꿀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맞춰가며 걸쭉하게 갠다. 3. 세안한 얼굴에 가제를 덮고 2를 고루 펴 바른다. 4. 20분 후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멜라닌 색소 억제하는 시금치팩

재료: 시금치 20g, 올리브오일 1작은술, 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깨끗이 손질해 믹서나 녹즙기에 간다. 2. 1에 올리브오일과 밀가루를 넣고 걸쭉하게 갠다. 3. 세안한 얼굴에 가제를 덮고 2를 고루 펴 바른다. 4. 20분 뒤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기미&주근깨 예방하고 안색 맑게~ 연근녹차팩

재료: 연근 60g, 녹차가루 1작은술, 우유 5큰술

만드는 법: 1. 연근은 깨끗이 씻어 강판이나 믹서에 간다. 2. 녹차가루에 우유를 섞은 뒤 1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2에 가제를 2~3분간 충분히 적신 후 세안한 얼굴에 올린다. 4. 15분 정도 지난 뒤 얼굴에 충분히 흡수되면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색소 침착 막아주는 귤감자즙팩

재료: 귤 1개, 감자즙 10g, 녹두가루 1큰술

만드는 법: 1. 귤은 껍질을 벗긴 뒤 믹서에 곱게 간다. 2. 1에 감자즙을 섞은 후 녹두가루로 농도를 맞춘다. 3. 얼굴에 가제를 올리고 2를 바른다. 4, 15분 뒤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화사한 피부결 만드는 당근사과팩

재료: 당근·사과·우유 10g씩, 밀가루(또는 옥수수전분) 1큰술

만드는 법: 1. 당근과 사과는 씻어 강판에 간다. 2. 우유와 밀가루를 섞은 뒤 1을 넣어 섞는다. 3. 얼굴에 가제를 올리고 2를 바른다. 4. 15분 정도 지나면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