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이미지 합성 하는 법, 사진 합성 하는 법

포토샵 강좌_ 이미지 합성 하는 법, 사진 합성 하는 법

포토샵을 이용해 이미지(사진)를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합성할 이미지를 각각 불러옵니다. 전 시계 배경에다가 구름 이미지를 합성해 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이용하면 더 좋겠지만 저작권 문제 때문에 시계를 직접 그렸어요ㅎㅎㅎ


구름 이미지를 이동툴로 끌어 당겨 시계 이미지 위에 가져다 놓습니다. 또는 구름 이미지를 전체선택(ctrl+A)후 복사(ctrl+C)해서 시계 이미지 위에서 붙여넣기(ctrl+V)해도 됩니다.
 

오른쪽 레이어 패널에서 구름 레이어를 선택하고 Opacity 수치를 약간 낮춰 아래 시계 이미지가 보이도록 한 다음 합성할 위치를 맞춰줍니다. 위치를 맞춘 후에는 Opacity 수치를 다시 100%로 높혀 주세요!


구름 레이어의 눈을 끕니다. 눈 그림을 그냥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계위에 겹쳐 놓았던 구름 이미지가 안보이게 됩니다.


왼쪽 도구패널에서 상단의 원형 선택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십자모양의 커서가 나타납니다. 십자모양의 커서를 시계의 중심 위치에 가져다 놓은 후 alt+shift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밖으로 당겨 줍니다. 원형 선택툴을 사용할 때 shift키를 누르고 당겨주면 정원이 그려지고 alt키를 누르고 당겨주면 중심에서 부터 밖으로 원이 그려집니다. alt키와 shift키를 동시에 누르고 당겨주면 '정원'이 '중심'에서 부터 그려지겠죠!


선택영역을 위그림의 범위만큼 잡아줍니다.


위에서 눈을 껐던 구름 레이어의 눈을 다시 켭니다. 그러면 사라졌던 구름 이미지가 다시 나타나고 그 위에 선택영역이 잡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영역을 ctlr+shift+I를 눌러 반전시킨후 Delete키를 눌러 삭제해 줍니다.


구름 레이어의 블렌딩 모드를 변경해 줍니다. 오른쪽 레이어 패널 상단의 Normal이라고 적힌 부분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블렌딩 모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Multiply나 Linear Burn을 선택해 줍니다.
 

짠~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


Curves(ctrl+M)를 이용해 조금 더 보정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