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대구 김광석 거리- 골목투어 4코스

대구 김광석 거리가 포함된 대구 골목투어 4코스를 다녀왔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삼덕동 문화거리-> 김광석 길(방천시장)-> 봉산문화거리-> 대구향교-> 건들바위
순으로 둘러보는 코스지만 나는 편의상 역순으로 둘러봤다.


앞쪽으로 보이는 곳이 건들바위 네거리



그곳에 우뚝 서있는 건들바위



다음 코스인 대구향교



고즈넉하니 좋았다.



이곳은 문이 닫겨 있어서 들어가보진 못하고 밖에서만..



봉산문화거리



봉산문화회관
문화 생활과는 거리가 멀어서 그런가.. 첨 와봤네..ㅎㅎ



방천시장
생각보다 규모가 많이 작았다.



방천시장 옆으로 있는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대구 골목투어 4코스의 하이라이트!!



좁은 골목길 담장따라 김광석 관련 벽화가 그려져있다.
군데군데 설치된 스피커에선 김광석의 노래가 끊임없이 흘러나온다.



어릴 땐 몰랐는데 나이가 들수록 김광석의 노래가 너무 좋다..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 봤던 그림
실제로 보니 반가워~ㅎㅎ



사진으로 찍으니 형태가 잘 안 나타난다.



서른즈음에.. 좋아하는 노래..
즐겨 듣긴 하지만 서른즈음에 청춘이 멀어져 간다고 한탄하는 것이 좀 웃기기도 하다.
이 노래 들으면서 한탄하고 있는 나도 웃기고.. 마흔즈음에 돌이켜 생각해 보면 얼마나 웃길까??
암튼.. 웃기다..



김광석 거리 다녀온 뒤로 '슬픈노래'와 '사랑했지만' 이 2곡에 꽂혀서 몇일 동안 무한 반복으로 들었네..ㅎㅎ



왠지 슬프다..



이놈에 자물쇠는 어딜 가나 있네..!!



잊혀져간 꿈들을 다시 만나고파~♬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가사도 멜로디도 너무 좋다!!



청춘!! 어떻게 살더라도 그립고 후회는 남을 것 같아..



입구에 있는 김광석 동상
옆에 앉아서 사진찍지 못한게 아쉽다.
다음에 다시 와서 찍어야지..!!

김광석 거리 다음으로 삼덕동 문화거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이 남았지만
삼덕동 문화거리는 골목길따라 걷다 보니 지나쳐 버렸고..ㅎㅎ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은 많이 갔던 곳이고 지난 번에 올린 글도 있어 생략..ㅋㅋ

아무튼 이렇게 대구 골목투어 4코스 탐방은 끝났다.
일단 걸으면서 대구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어 좋았고 김광석 거리가 포함되어 있어 특히 더 좋았다.
많은 볼거리를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걷는데에 중점을 둔다면 만족할 수 있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