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Crop Tool로 기울어진 사진, 삐뚤어진 사진, 삐딱한 사진 바로잡는 법

포토샵 강좌_ Crop Tool로 기울어진 사진, 삐뚤어진 사진, 삐딱한 사진 바로잡는 법
 
사진을 찍다 보면 실수로 건물이나 사람, 물건 등이 삐딱하게 찍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수평, 수직으로 반듯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바로 Crop Tool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주 간단하고 쉬우니 따라해 보세요~


삐딱하게 잘 못 찍혀 바로잡고 싶은 사진 한 장을 불러옵니다.


툴바에서 crop툴을 선택합니다. crop툴로 사진위에 영역을 잡아줍니다. 영역을 잡으면 상단 옵션바에 Perspective라고 나옵니다. Perspective에 체크를 해줍니다.


Perspective에 체크를 안 한 경우 crop툴 선택영역의 모서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았을 때 위그림과 같은 모양의 커서가 생깁니다. 이경우에는 선택영역의 크기만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Perspective에 체크를 한 경우에는 위그림과 같은 모양의 커서가 생깁니다. 이 때에는 각각의 모서리를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을 껍니다.


Perspective에 체크를 한 상태에서 각각의 모서리의 위치를 조절해 줍니다. 이 때 사진 내에서 물체를 하나 정해서 그 물체에 맞춰 모서리 위치를 조절하면 수평, 수직을 맞추기가 쉽습니다. 이 사진 같은 경우는 탑이나 계단에 맞춰 수평을 설정하면 좋고 탑이나 빨간 봉(?)에 맞춰 수직을 설정하면 좋습니다. 그렇게 해서 위 사진과 같이 crop 영역이 설정 되었습니다. 그럼 과감히 Enter키를 눌러줍니다!!


짠~ 삐딱했던 사진이 요렇게 감쪽같이 바로 섰습니다.


요런 간판 사진도 쉽게 바로 세울 수 있답니다. 다양한 곳에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