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패턴 만들기_ 예쁜 체크 패턴 만들기

포토샵 패턴 만들기_ 예쁜 체크 패턴 만들기

다양한 곳에 활용 할 수 있는 예쁜 체크패턴 만드는 법입니다. 포토샵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새문서를 엽니다.(ctrl+N) 가로와 세로 크기를 20pixels로 Background Contents를 Transparent로 설정합니다.



쉽게 보기위해 화면을 확대합니다.(ctrl+플러스키) 눈금자를 꺼냅니다.(ctrl+R) 눈금자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단위를 Pixels로 설정합니다. 눈금자 위에서 마우스를 클릭한채 끌어당기면 가이드선이 나타납니다. 가이드선을 위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왼쪽 툴바에서 사각형툴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을 선택한 후 캔버스위에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이동툴을 선택하고 alt키를 누른채 앞서 그려준 사각형을 마우스로 끌어당기면 사각형이 복제가 됩니다. 위 그림처럼 세개를 더 복제합니다.



레이어 패널로 가서 캔버스 상에서 좌측하단 사각형과 우측상단 사각형의 Opacity를 약70%정도로 설정합니다.



이제 우측하단 사각형의 색상을 변경해야 하는데 먼저 좌측툴바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우측 레이어 패널에서 우측하단 사각형의 레이어을 선택한 후 위 그림에서 빨간 사각 테두리를 친 부분을 ctrl키를 누른 채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우측하단 사각형에 선택영역이 설정이 됩니다. 이때 alt+Delete키(전경색상 채우기)를 누르면 색상이 변경이 됩니다.



이제 완성한 패턴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Edit->Define Pattern을 선택해 패턴의 이름을 입력하고 OK를 누릅니다. 그럼 등록 끝!



등록한 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적당한 크기의 새문서를 하나 열고 상단 메뉴바에서 Edit->Fill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Custom Pattern부분에서 화살표를 클릭해 앞서 등록해 놓은 패턴을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패턴이 채워집니다.



같은 모양에서 색상만 바꿔 만들 수도 있고..



조금 응용해 이런 다른 느낌의 체크 패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하게 응용해 나만의 개성있고 느낌있는 체크패턴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