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구 동성로 축제] 경상감사 도임순력행차 재연 행사의 다양한 볼거리들

※[대구 동성로 축제] 경상감사 도임순력행차 재연 행사의 다양한 볼거리들※

지금 대구에는 대구 동성로 축제가 한창입니다. 대구 동성로 축제는 1990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이맘때쯤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6월 11일 부터 13일까지 3일간 이어집니다. 축제에서는 동성로 축제의 간판이자 가수 지망생들의 등용문으로 유명한 동성로 가요제를 비롯해 경상감사도임 퍼레이드, 맥주마시기대회, 벨리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2PM의 멤버 김준수도 고교시절 2004년 동성로 가요제에서 입상해 가수의 길로 들어섰다고 하는군요.


마침 제가 동성로에 나간날 경상감사도임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군악대의 연주와 군의장대의 행진을 선두로해서 풍물대의 흥겹고 경쾌한 가락이 동성로 일대에 울려퍼지며 경상감사 도임순력행차가 재연되었습니다.


각종 깃발을 든 행렬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큰 북을 든 행렬도 보였습니다. 둥~둥~ 큰 북소리가 동성로 일대에 울려퍼졌습니다.


경상감영은 1601년(선조34년)부터 310년간 253명의 관찰사가 근무했던 곳으로 대구가 영남지역의 정치, 경제, 교육,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된 역사적인 명소입니다. 이런 감영의 최고 수장인 경상감사가 읍성내 백성들의 생활상을 둘러보는 도임순력행차는 그야말로 장엄하고 화려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대구 동성로 축제, 13일까지 진행되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구경가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제 21회 대구 동성로 축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dsr.or.kr/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