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정보

바나나다이어트 방법과 바나나다이어트 효과

바나나다이어트 방법과 바나나다이어트 효과

한때 서인영 다이어트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바나나 다이어트.. 요 맛있는 바나나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바나나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있는 바나나로 힘든 다이어트 성공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바나나만 먹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병행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바나나다이어트 정의


아침식사 대신 바나나와 물을 섭취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점심이나 저녁은 평소처럼 먹을 수 있어 먹는 것을 참아야 하는 스트레스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획기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바나나다이어트 방법


Ⅰ. 6~7시쯤 기상해 바나나 1~2개를 상온의 물과 함께 배불리 먹는다.

Ⅱ. 오전중에 계속 허기가 진다면 바나나를 더 먹는다. 다른 음식으로는 과일이나 주먹밥 등을 추천한다. 하지만 바나나가 다이어트 효과가 제일 크다.

Ⅲ. 점심시간은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식사하는게 중요하다. 이왕이면 밥종류를 먹는게 좋다.

Ⅳ. 오후에 배가 고프면 초콜렛 같은 한가지 간식 정도는 좋다. 하지만 과일이나 주먹밥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에 더 좋다.

Ⅴ. 저녁식사는 8시 이전에 꼭 한다.

Ⅵ. 취침은 밤 12시가 되기 전에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자자.


바나나다이어트 효과



Ⅰ. 바나나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많이 들어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Ⅱ. 100g당 92kcal의 열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 좋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당하다.

Ⅲ. 과일 중에서 칼륨을 제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설시켜 혈액 개선에 도움을 주고 몸의 붓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Ⅳ.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