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 음식으로 효과좋은 브로콜리 효능

미국 타임지의 '세계 10대 수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한 브로콜리는 지방연소를 돕는 대표적인 식품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고 항암작용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아 만병통치약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는 식품입니다. 이런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봤습니다.


-다이어트

브로콜리는 열량이 100g당 28kcal로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 비만과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음식이다.


-항암작용


브로콜리에 포함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 암을 예방한다. 또한 강력한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셀레늄 성분이 풍부한데 셀레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환경오염 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셀레늄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인돌, 페놀 등의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피부미용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귤의 6~7배에 달해 피부미용에도 좋다. 꾸준하게 섭취하면 기미, 주근깨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폴 탈라레이 박사팀은 브로콜리를 피부에 바르면 피부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국립과학원회보에 발표한 바있다.


-노화방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변비예방


섬유질이 풍부해 장안에 있는 노폐물을 내보내고 장운동을 촉진시켜줘 대장암과 변비를 예방해 준다.


-면역력 증강


브로콜이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A는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해 감기나 세균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빈혈과 심장병 예방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과 심장병을 예방한다.


-위염과 위궤양의 예방과 치료


흔히 위장병에 좋은 식품으로 비타민U가 풍부한 양배추를 꼽는다. 하지만 브로콜리 속에는 양배추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U가 들어있어 위장을 강화시켜 주고 위염과 위궤양을 완화시켜 준다. 또한 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을 죽이는 설로라페인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