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수채화효과 퍼즐효과 수채화풍 퍼즐 만들기

포토샵 강좌_ 수채화효과 퍼즐효과 수채화풍 퍼즐 만들기

포토샵으로 수채화풍 퍼즐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온 후 ctrl+J로 복사합니다.


복사한 레이어에 Filter-> Blur-> Smart Blur를 적용합니다.


Smart Blur를 준 레이어를 ctrl+J로 한장 더 복사합니다. 복사한 레이어에 Filter-> Stylize-> Glowing Edges를 적용합니다. 옵션의 수치는 위와같이 주셔도 되고 약간 조정하셔도 됩니다. 그런 후 Desaturate(ctrl+shift+U), Invert(ctrl+I) 효과를 순서대로 줍니다. Blending Mode를 Multiply로 변경하고 ctrl+J로 한장 더 복사합니다.


위에서 smart blur를 적용한 레이어를 ctrl+J로 한장 더 복사합니다. 그럼 레이어 개수가 위 사진 처럼 됩니다. copy한 레이어를 Invert(ctrl+I)한 후 Blending Mode를 Color Dodge로 변경합니다.


브러쉬를 선택하고 브러쉬 종류 중 Dry Media Brushes를 불러옵니다. 브러쉬의 Opacity를 5%정도로 설정하고 전경색을 검은색으로 설정합니다. Color Dodge로 변경한 레이어를 선택하고 이미지 위를 브러쉬로 문질러 줍니다. 한번에 쭉 문지르지 말고 여러번 문질러 줍니다. 브러쉬의 종류와 크기를 변경해 가며 여러번 문질러 줍니다. 


새레이어를 하나 더 추가합니다. 전경색의 CMYK수치를 위와 같이 조절합니다. 느낌에 따라 Y값을 재량껏 변경하시면 됩니다. 새레이어에 위의 색상을 채워넣습니다. (전경색 채우기:alt+Delete)


위와 같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이제 퍼즐을 만들어 볼까요?


레이어 패널의 옵션 창에서 Merge Visible을 선택하여 레이어를 하나로 합쳐줍니다.


Filter-> Texture-> Texturizer를 선택합니다.


Load Texture를 선택한 후 내컴퓨터-> C드라이브-> Program Files-> Adobe-> Adobe Photoshop -> Presets-> Textures-> Puzzle.psd를 불러옵니다.

 
Texture: Puzzle을 선택하고 아래 수치들을 재량껏 조절해 주세요.


완성되었습니다.


stroke를 줘 테두리를 만들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