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음식추천]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할 점

토마토는 혈당지수와 칼로리가 아주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도 적으며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2.1kg은 먹어야 밥 한공기에 해당하는 칼로리를 낸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찔 염려가 없고 운동 후 물 대신 먹으면 몸을 식혀주고 갈증을 풀어주고 공복감을 없애주기 때문에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힙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1. 3일 코스

-배고플 때마다 토마토만 먹는다.
빠른 시간내에 많은 살을 빼고 싶다면 3일동안 계속 토마토만 먹는다. 세끼는 물론 배가 고플 때에도 마찬가지다.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되고 소금을 살짝 뿌려 먹어도 된다.

-2일간 회복식을 먹는다.
3일간 토마토만 먹고 나면 다음날 부터 조금씩 밥을 먹는다. 토마토 다이어트가 끝난 직후 갑자기 평소처럼 밥을 먹으면 몸에 무리를 주게 되므로 처음에는 죽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반찬을 먹으며 천천히 평소식으로 되돌아 간다. 회복식 3일째 부터 평소와 같은 식사를 하면 된다.

2. 1주일 코스

-아침을 토마토로 대신한다.
아침 한끼를 토마토로 대신하는 다이어트법이다. 배부르게 먹어도 밥 한 그릇을 먹는 것보다 칼로리가 훨씬 떨어지므로 실컷 먹어도 된다. 점심과 저녁은 평소와 똑같이 먹는다. 빠른 시간안에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니지맘 몸과 마음에 무리가 가지 않아 좋다.

-식전에 토마토를 먹는다.
매끼 식사를 하기전에 토마토 한개씩을 꼭 먹어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이다. 식사량이 줄면서 섭취하는 칼로리량도 줄기 때문에 시간은 걸리지만 느긋한 마음으로 꾸준히 행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다. 위에서 제시한 3일코스를 끝낸 후 곧바로 이어서 하면 좋다.


-과일 다이어트시 주의할 점

1. 요요현상

과일만 계속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짧은 기간 내에 체중 조절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는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탈수현상으로 체중이 일시적으로 감소하는 것이다. 나중에 심한 요요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2. 갈아 마시기 보다 생것 그대로를 먹는다.

과일을 먹을 때에는 되도록이면 생것 그대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갈아서 주스로 마실 경우 소화 속도가 빨라 당분이 몸에 저장되는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 과일을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과일 샐러드 1인분에 들어있는 과일의 칼로리량은 150~200kcal에 불과하지만 드레싱은 400~500kcal나 된다.
 
3. 과일은 식사전이나 공복에 먹는다.

음식을 섭취한 후 과일을 먹는 것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칼로리는 낮지만 당도가 높아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이 된다. 과일이 다른 음식과 위에서 섞이면 알칼리성인 과일이 산성으로 변해 자칫 위궤양, 위장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과일은 공복이나 식사 30분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keityourring diamond engagement rings 2011.12.07 2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이 내가 이곳을 방문 처음이다. 난 당신의 블로그를 특히 토론에 많은 흥미로운 것들을 발견했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의견의 t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