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정보

니트 다이어트_ 쉽게 살 빼는 법 니트 다이어트 방법

니트 다이어트_ 쉽게 살 빼는 법 니트 다이어트 방법

-니트 다이어트란?

니트다이어트에서 니트란 '비운동활동열생성'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즉,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고 일상 생활 속에서 작은 신체적 활동을 늘려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쪽으로 습관을 들여 자연스레 살을 빼는 방법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작은 신체적 활동을 늘리면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20%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자동화로 인해 니트의 양이 높은 일들을 낮은 일들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비만의 양이 증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니트 다이어트 방법

대중교통 이용시 서서가고 한 정거장은 걷는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서서가면 앉아서 갈 때보다 2배 이상의 열량이 소모되고 버스 한 정거장을 걸으면 210kcal가 소모된다. 

마트에서는 카트보다 바구니를 이용한다.

바구니를 들고 쇼핑하는 것이 카트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1.8배의 열량이 소모된다.

대화는 서서하고 목소리는 크게낸다.

친구나 직장동료와 대화를 자주 나누도록 하자.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 칼로리가 소모된다. 대화시 손동작을 많이하고 발성을 크게하면 더 많은 열량이 소모된다.

TV의 리모컨을 없앤다.

앉아서 혹은 누워서 리모컨을 작동하는 것보다 TV채널을 바꾸기 위해 자주 왔다갔다 거리면 제자리 걷기와 같은 열량을 소모하게 된다.

TV를 볼 때는 똑바로 앉아서 본다.

소파에 깊숙이 파묻혀 앉아 보는 것보다 똑바로 앉아서 보는 것이 열량 소모에 도움이 된다.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는 것이 안락의자에 기대어 앉는 것보다 1.5배의 열량을 더 소모한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

계단을 20분 오르내리면 118kcal가 소모되며 이는 수영 할 때와 비슷한 열량 소모다. 여성이라면 발의 앞부분 만을 이용해 계단의 끝부분을 딛고 오르자. 의식적으로 엉덩이를 모으고 아랫배에 힘을 주고 계단을 오르면 하반신 전체가 예뻐지는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전화통화는 움직이면서 한다.

전화는 되도록이면 주변을 왔다갔다하며 받도록 하자. 이는 같은 시간 동안 제자리 걷기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매일 샤워를 한다.

매일 아침이나 저녁으로 샤워를 하면 우리도 모르게 많은 동작을 하게된다. 머리를 감으며, 바디클렌져를 칠하며 팔다리를 계속 움직인다. 30분 여유를 가지고 샤워를 하면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

잠은 자기만 해도 열량이 소모된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시간에 몸무게 1kg당 1kcal를 소비한다. 몸무게 50kg인 사람이 8시간 잠을 자면 400kcal가 소모된다. 그렇다고해서 과하게 자면 좋지 않고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