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재추천 벽지추천 친환경 가소제(프탈레이트 프리)를 사용한 지인 친환경 벽지와 바닥재 clean

프탈레이트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로써 특히 폴리염화비닐(PVC)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성분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프탈레이트는 눈병, 구토, 신장손상, 생식저해, 내분비계교란 등을 일으키는 환경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세제, 필통, 장판, 벽지, 신발, 빨대 등 프탈레이트는 우리 생활 곳곳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환경부가 2008년 장난감과 유아용품 170개 제품을 대상으로 위해성을 조사한 결과 유아용 완구와 동물 인형에서 DEHP, DBP, DINP의 프탈레이트 3종이 허용량 이상 검출 되었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실내 공기로 흡입하는 프탈레이트양을 아무도 알 수 없다는 것인데 장난감이나 학용품은 알고 당한다 쳐도 장판, 벽지에서 뿜어져 나오는 공기중 물질은 자신도 모르게 몸으로 들어 오게 됩니다. 한국 가정의 공기 질은 벽지와 바닥 마감재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PVC비닐벽지와 장판에서 뿜어져 나오는 프탈레이트에 대한 연구 및 규제는 전무한 실정입니다.

이렇게 인체에 유해한 프탈레이트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LG하우시스 지인 에서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를 사용한 바닥재와 벽지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지인은 국내 최초로 주택용 바닥제와 벽지에 친환경 가소제(프탈레이트 프리)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는 분들 이라면 누구나 눈여겨 봐야 할 제품이지만 특히, 아기나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지인 바닥재와 벽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인 것 같습니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