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정보

식초다이어트방법 우유식초다이어트 바나나식초다이어트

식초다이어트방법 우유식초다이어트 바나나식초다이어트

식초는 식초에 함유된 구연산, 사과산 등의 성분이 피로를 느끼게하는 젖산의 축적을 막아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신진대사의 원활한 활동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 시켜서 지방축적을 방지하는 작용을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식초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유식초 다이어트

재료: 흰우유 200ml 1팩, 감식초(또는 일반식초) 3큰술, 꿀 약간, 얼음 약간

1. 분량의 우유와 식초를 준비한다.

2. 준비한 우유팩의 여밈 부분을 모두 오픈한다.

3. 2의 우유에 식초를 1큰술씩 넣으며 재빨리 섞는다.
이렇게 하면 끈적한 점액이 생겨 마치 마시는 요구르트 처럼 된다. 맛도 달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와 비슷하다.

4. 식초 냄새가 나 먹기 힘들다면 꿀을 조금 탄다. 그밖에 얼음을 넣어 마셔도 좋고 냉동실에 얼려 셔벗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우유식초 다이어트 방법

1. 아침은 평소 식사량의 반만 먹고 우유식초 한잔을 마신다.

2. 점심은 과식하지 않는다.

3. 저녁은 먹지 않거나 1/3만 먹고 우유식초 한잔을 마신다.

-우유 식초 다이어트의 효과

우유 식초는 예전부터 민간요법으로 기미와 주근깨를 깨끗이 없애주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다. 어떤 분들은 여기에 녹차를 섞어 먹기도 하는데 피부 미용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우유 식초는 술독으로 산성화됐던 체액을 약알칼리로 돌려서 술독을 푸는데도 좋고, 입술이 갈라지고 입 가장자리가 찢어질 때 회복 되도록 돕기도 한다.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재료: 바나나, 감식초(또는 일반식초), 흑설탕, 꿀 약간, 얼음 약간

1. 바나나는 2cm 두께로 썬다.

2. 중탕으로 소독한 밀폐용기에 바나나, 흑설탕, 식초를 1:1:1의 비율로 담는다.

3. 2의 준비된 재료를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가량 데운다.

4. 3의 용기를 흑설탕이 잘 섞이도록 살짝 흔들어 준 뒤 하루 정도 실온에서 보관하고 2주가 지나면 바나나를 건져낸다.


-식초다이어트 효과

1. 확실한 지방 분해 효과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 체내에 생성된 노폐물과 산성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또 바나나식초의 경우 식이섬유가 식사 로 섭취한 지방을 둘러싸 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내장 비만을 예방한다.

2. 변비·숙변 제거 효과

체내 흡수된 과일식초 속의 섬유질이 대장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과 대장 기능을 원활하게 한다. 따라서 오래된 숙변을 제거하고 몸속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말끔히 배출시켜 몸을 가볍게 만든다.  

3. 몸속 독소 제거 효과

사과나 딸기, 바나나로 담근 식초에 풍부한 펙틴은 수용성 섬유질로 체내 유해 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 키는 ‘데톡스(Detox) 효과’가 뛰어나다. 따라서 몸속에 축적된 독소로 인한 피부 노화, 변비, 만성 피로, 스트레스는 물론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빠지지 않았던 부위별 군살도 해결.  

4. 다이어트에 상승 효과

사과나 바나나, 흑설탕 등은 그냥 먹는 것보다 흑식초에 그 유효 성분을 녹여 먹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흑식초의 칼륨이나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흡수 를 좋게 한다.  

5. 빠르고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

흑식초와 흑설탕. 초산과 당분을 함께 섭취하면 몸 속 ‘구연산 회로’가 좀 더 활발하게 움직여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일을 하게 된다. 그 결과 몸 안의 대사가 촉진되고 피로 회복이 빨라지며 지방 분해가 촉진되는 상승효과가 생겨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얻게 된다.  

6. 지속적인 다이어트 효과

과일식초는 과일의 은은한 맛과 향은 물론 흑설탕의 달콤한 맛이 흑식초와 잘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다. 따라서 과일식초 다이어트는 꾸준히 먹으면서 할 수 있으므로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없고, 그런 만큼 요요 현상도 생기지 않는다.

7. 피부 미용 효과

현미를 그대로 발효시켜 흑식초로 만든 과일식초는 지방의 연소를 도와지방의 축적을 막는 아미노산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바나나 등의 과일에는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 B1, B2, B6 등이 풍부해 피부가 절로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초다이어트 주의사항

1. 감기 초기에 식초 음용은 금물. 감기 치료를 위해 한기를 발산 시켜야 하는데 식초는 이를 방해한다.

2. 위장 장애시 공복 섭취는 금물. 위염이나 위궤양등 위장질환이 있는 경우 식초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다.

3. 비타민과 유기산 등이 부족한 화학식초, 양조식초 보단 술이나 과일을 자연 발효 시킨 천연재료를 이용한 식초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