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간식, 별미

포켓샌드위치만들기 나들이 용으로 좋아~

포켓샌드위치만들기 도전해 봤어요!!

모양을 내는 도구도 있는 걸로 아는데 저는 밥그릇과 젓가락만으로 도전해 봤습니다ㅋㅋ
아래에 완성작을 보면 아시겠지만 모양이 좀 허접하지만ㅋㅋ 그래도 맛은 있네요^^
 재료는 뭐 특별히 말할게 없어 바로 요리과정으로 들어갑니다~


포켓샌드위치 속에 넣을 재료는 그냥 집에 있는 것들로 만들어 봤습니다.
청·홍피망, 양파, 햄에 케찹을 넣고 볶았습니다.



이렇게 식빵 위에 올리고 모짜렐라 치즈도 좀 얹어주고요~



다른 식빵으로 위를 덮고 둥근 모양의 그릇으로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둥근 모양으로 찍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가 녹도록 전자레인지에서 살짝 돌려주면 됩니다.



모양은 예쁜데 속이 적게 들어가고 잘려나가는 식빵이 많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래서 단점을 보완코자 네모 모양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납작하게 민후 속재료를 올리고 가장자리에 계란물을 발라줍니다.



다른 식빵으로 위를 덮고 젓가락으로 가장자리를 꾹꾹 눌러줬습니다.
속이 많이 들어가고 잘 붙지만 모양이 거시기 하다는 단점이ㅋㅋ
역시 모짜렐라 치즈가 녹도록 전자레인지에서 살짝 돌려 줍니다.



속이 많이 들어간 만큼 둥근 모양의 포켓샌드위치 보다는 이게 더 맛있네요~
음.. 저는 뭐 음식 모양을 그렇게 중요시 여기는 여자는 아닙니다ㅋㅋ
고로 앞으로 나들이 갈 때는 요렇게 샌드위치 만들어 가기로 했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