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빛바랜 신문지를 이용한 입체적이고 빈티지한 텍스트 효과

포토샵 강좌_ 빛바랜 신문지를 이용한 입체적이고 빈티지한 텍스트 효과

빛바랜 신문지를 이용해 입체감 있고 빈티지한 느낌의 텍스트를 만들어 보아요~


백그라운드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일반 레이어로 바꾼 후 적당한 색상을 채웁니다.(저는 #a82328) 레이어 이름이 적힌 곳의 옆공간을 더블 클릭해서 Layer Style 창을 연 후 Gradient Overlay의 옵션을 위와 같이 맞춰주고 OK를 누릅니다.


신문지 이미지를 끌어당겨 놓고 위에 원하는 글씨를 써 넣습니다.


글자간 간격을 넓히기 위해 Character창을 열고 수치를 적절히 조절해 줍니다.


텍스트 레이어에서 레이어 이름이 적힌 곳의 앞 이미지 부분을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 글자에 선택영역을 잡아준 후 Select->Modify->Expand 수치를 3~4정도 줍니다. ctrl+shift+I를 눌러 선택영역을 반전 시킨 후 신문지 이미지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Delete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텍스트 레이어의 눈을 끄면 위 그림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Polygonal Lasso Tool로 글자 하나를 선택 한 후 ctrl+T를 눌러 위치나 기울기 등을 조절해 줍니다. 나머지 글자도 이런 방법으로 모두 조절해 줍니다. 
 

신문지 레이어를 ctrl+J를 눌러 하나 더 복사하고 복사한 레이어를 신문지 레이어의 아래로 보냅니다. 복사한 레이어에서 레이어의 이름이 적힌 곳의 앞 이미지 부분을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 글자에 선택영역을 잡아 준 후 전경색을 검은색으로 바꾸고 alt+Delete를 눌러 검은색으로 채워넣습니다.
 

글자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ctrl+T를 누른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warp을 선택합니다. 
 

적절히 조절해 위와 같이 글자에 입체감을 줍니다.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 Opacity수치를 약간 조절해 주셔도 됩니다.


신문지 이미지의 레이어의 옆공간을 더블 클릭해 Layer Style창을 연 후 Bevel and Emboss의 옵션을 위와 같이 설정합니다.


Texture의 옵션을 위와 같이 설정합니다. Pattern의 종류는 이것저것 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패턴종류 Wrinkles, 그림자 Opacity 100%


패턴종류 Frozen Rain, 그림자 Opacity 65%

거의 비슷하지만 미묘한 차이가...ㅎㅎ


헉! 또 베스트!! Unbeliev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