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조각난 이미지 효과 만들기, 이미지 조각내기, 특정부분 강조하기

포토샵 강좌_ 조각난 이미지 효과 만들기, 이미지 조각내기, 특정부분 강조하기

포토샵으로 조각난 이미지를 겹쳐놓은 듯한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특정부분을 강조하는 느낌으로 활용 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ctrl+J를 눌러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네모선택툴로 적당한 크기의 선택영역을 잡아줍니다.


레이어 패널에서 하단의 add layer mask 아이콘을 클릭하여 mask를 추가합니다. 레이어 옆의 빈공간을 더블클릭 합니다.


Layer Style 창이 뜹니다. Stroke를 주는데 체크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안되고 글씨부분을 클릭해야 옆에 옵션이 뜹니다. size, position, color 등을 적절히 조절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Drop Shadow를 선택해 Opacity, Angle, Distance, Size 등의 수치를 적절히 조절해 줍니다. OK를 누릅니다.


이미지와 마스크 사이의 링크 모양을 클릭해 둘 사이의 링크를 해제해 줍니다. 이미지가 아닌 마스크를 선택하고 ctrl+T를 누릅니다.


ctrl+T를 누르면 위그림과 같은 모양이 이미지 위에 생깁니다.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위그림에서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과 같은 모양이 생기는데 이때 마우스를 움직이면 이미지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히 회전해 줍니다.


ctrl+J를 눌러 레이어를 하나더 복사한 후 마스크를 선택하고 검은색으로 채웁니다.


네모 선택툴로 영역을 잡습니다. 마우스 우측키를 눌러 Transform Selection을 선택합니다.


이미지를 적절히 회전해 준 후 흰색으로 채우면 위와 같이 이미지 조각이 하나 더 추가됩니다. 만들고 싶은 조각수 만큼 반복해 줍니다. 


완성!


뒷배경의 투명도를 조절 했을 때~


뒷배경에 Gaussian Blur를 줬을 때~


뒷배경을 삭제 했을 때~


처음으로 베스트 먹었어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