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플래시/포토샵 CS3

포토샵 강좌_ 활용도 높은 땡땡이 패턴 만들기

포토샵 강좌_ 활용도 높은 땡땡이 패턴 만들기

포토샵으로 땡땡이 패턴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제 예쁜 패턴 직접 만들어서 쓰세요~~


새문서를 엽니다(ctrl+N) 가로와 세로 크기는 각각 40px로 Background Contents는 White로 설정하고 OK를 누릅니다.


레이어를 하나 추가하고 선택합니다.


Ellipse Tool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작은 원을 하나 그려줍니다.


Background레이어와 추가한 레이어를 모두 선택한 후(레이어 하나를 선택한 상태에서 ctrl키를 누르고 다른 레이어를 선택하면 두레이어가 동시에 선택됨) 왼쪽 툴바에서 이동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상단 옵션바에 정렬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정렬 아이콘 중 위 그림에서 빨간 동그라미 친 아이콘을 각각 클릭합니다. 그러면 원이 정가운데로 정렬됩니다.


Background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OK를 누르면 일반레이어로 변경이 됩니다.


일반 레이어로 변경된 Background레이어를 휴지통으로 끌어당겨 버립니다.


위그림에서 사각형 테두리를 친 부분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럼 원이 선택이 됩니다. 이상태에서 ctrl+C를 눌러 원을 복사해 둡니다. 그런 후 ctrl+D를 눌러 선택영역을 해제합니다.


상단 메뉴바 중 Filter->Other->Offset을 선택합니다.


수치를 위와 같이 입력하고 OK를 누릅니다.


레이어 하나를 더 추가해 아까 복사해 둔 원을 ctrl+V를 눌러 붙여넣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패턴이 완성됩니다.


상단 메뉴바 중 Edit->Define Pattern을 선택해 패턴 이름을 입력하고 OK를 누르면 패턴으로 등록이 됩니다.


등록된 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새 문서를 하나 열고 상단 메뉴바 중 Edit->Fill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창에서 Custom Pattern부분을 보면 위에서 만들었던 패턴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패턴을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그럼 요렇게 패턴이 채워집니다.


흰색으로 만들면 간단하게 배경색만 바꿈으로써 요렇게 다양한 색으로 표현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포토샵으로 땡땡이 패턴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궁금한 것 있으시면 주저마시고 댓글로 질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