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다이어트식단/칼로리

닭가슴살다이어트식단 찾으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탤런트 정혜영씨의 닭가슴살다이어트식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혜영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은 지난 2008년경 남편 션이 자신의 미니홈피에
아내 정혜영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8주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식단이니 만큼 따라하시는 분들도
이 기간을 지키시고 너무 오랫동안 실천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정혜영씨의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래의 식단에 하루 수분섭취량 2~2.5L, 충분한 수면, 오후 7시까지 저녁식사 완료의 규칙을 지키셨다고 합니다.

  아침  간식  점심  간식  저녁 
  월   닭가슴살 1조각
고구마 1개
우유 1잔
+
비타민
방울토마토 10개  닭가슴살 1조각
브로콜리
고구마 1개 
포도쥬스 1잔  닭가슴살 1조각
고구마 1개 
 화 호밀빵 2개
고구마 1개
두유 1잔
사과 1개
+
비타민 
단호박 1/3  닭가슴살 샐러드
고구마 2개
바나나 1개 
포도쥬스 1잔  닭가슴살 1조각
야채샐러드 
  수   닭가슴살 1조각
우유 1잔
고구마 2개
+
비타민
두유 1잔  현미밥
된장국
김치 
포도쥬스 1잔  닭가슴살 샐러드
바나나 1개 
 목  닭가슴살 1조각
우유 1잔
사과 1개
+
비타민
단호박 1/3  닭가슴살 1조각
고구마 2개 
포도쥬스 1잔  닭가슴살 1조각
방울토마토 10개 
 금  잡곡 or 현미밥
미역·북어국
계란흰자 3~5개
김치
+
비타민
두유 1잔  닭가슴살 2조각
야채샐러드
바나나 2개 
포도쥬스 1잔  닭가슴살 샐러드
고구마 1개 
 토  닭가슴살 1조각
바나나 2개
브로콜리
+
비타민
방울토마토 5개  현미밥
콩나물국
김치 
포도쥬스 1잔  닭가슴살 1조각
야채샐러드 
 일  닭가슴살 1조각
브로콜리
사과 1개
+
비타민
우유 1잔  닭가슴살 1조각
야채샐러드
고구마 2개 
포도쥬스 1잔  삶은달걀 5개
(흰자만) 
▲출처: 션의 미니홈피 내용을 표로 정리하였음



그리고 식단만 다이어트식으로 변화를 준게 아니고 8주간의 프로그램을 짜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복합된 규칙적인 운동도 병행하셨더군요.
다이어트시에 근력운동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꾸준한 근력 운동을 통해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근육이 많은 사람은 가만히 숨만 쉬고 있어도 기초대사량이 높아
칼로리 소모가 많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닭가슴살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식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는데요.
(여기저기 칼로리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지만 대략 100g에 109kcal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닭가슴살의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고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을 만드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닭가슴살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지방산 덕분에
동맥경화나 심장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간질환 예방, 두뇌발달, 보양기능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닭가슴살 정말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네요.
그럼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닭가슴살로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맛있는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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