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간식, 별미

파닭 만들기 & 파닭 소스 만들기

파닭 만들기와 파닭 소스 만들기 복잡할 것 같지만 전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간단한 요리법으로 이제 시켜 드시지 마시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드세요!!


재료: 닭 500g, 달걀 1개, 녹말가루 1/2컵
 밑간: 간장 1T, 청주 1T, 소금 1/3t, 후춧가루 약간
파채: 대파 2대, 적양파 1/2개, 식초 약간, 고춧가루 약간
소스: 간장·식초·맛술·갈은사과 각각 1/4컵, 연겨자 1T, 다진마늘 1t, 설탕 1/2T, 레몬즙 2 1/2T



닭의 부위는 가슴살, 안심살, 다리살 등등 다양한 부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닭가슴살을 이용했습니다.
닭 500g을 간장 1T, 청주 1T, 소금 1/3t, 후춧가루 약간으로 밑간을 합니다.



여기에 달걀 1개를 넣고 잘 섞어 10분간 재워둡니다.



적양파와 대파는 얇게 채썬 후 아리고 매운맛 제거를 위해 식초 3~4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담가둡니다.



10분간 재워뒀던 닭에 녹말가루 1/2컵을 넣고 잘 버무립니다.
이때 반죽이 달라붙지 않고 잘 튀겨지게 하기 위해 기름 한스푼을 넣습니다.
 


기름을 적정 온도로 달군 후 두번에 걸쳐 닭을 튀겨냅니다.
속까지 잘 익고 바삭해지게 하기 위해 두번 튀깁니다.



잘 튀겨진 닭을 채반에 건져냅니다.



소스는 연겨자 1T, 설탕 1/2T를 먼저 섞어주세요.
이유는 액체 재료와 겨자를 먼저 섞으면 겨자가 뭉쳐지고 잘 안 풀어지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나머지 소스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사과는 다른 과일로도 대체 가능해요. 저는 사과가 없어서 배를 넣었는데도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레몬즙도 없어서 못 넣었는데 괜찮았습니다.



잘 튀겨진 닭을 그릇에 담은 후 위에 파채를 올리고 고춧가루를 약간 뿌려내면 맛있는 파닭 완성입니다.
옆에 파닭 소스도 곁들여서 내주세요~~



두번 튀겨 바삭바삭 맛있어요~



파채는 식초물에 담가뒀더니 아리고 매운 맛이 제거돼 그냥 먹어도 괜찮네요~



소스에 듬뿍듬뿍 찍어 파채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름ㅋㅋㅋㅋ



닭의 바삭함이 느껴지시나요?!!
파닭 만들기, 파닭 소스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